데앤브

728x90
반응형

디톡스 당장 실천하세요

디지털디톡스

안녕하세요. 데앤브 Q.T Room입니다. 여러분 디톡스 많이 들어보셨죠? 오늘의 주제가 바로 디톡스입니다.

디톡스의 종류는 엄청 많습니다. 우선 디톡스의 정의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독"이라고도 부르며,

Detoxification [Detox] 요즘 같은 시대에 인스턴트 음식을 섭취하거나 몸안에 과다하게 들어온 유해물질들이

체내에 쌓이며 특히 신장, 폐, 피부 등에 노폐물 및 독소 신체의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하여 촉진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디톡스입니다. 암환자분들이 쓰는 대체요법으로 장청소, 커피 관장, 야채주스, 단식 등 해독요법과 유사한 요법입니다. 2리터 이상의 물을 드시는 분들도 있고, 건강 주스를 마시면서 노폐물을

배출하시는 분들도 있고, 레몬 물로 디톡스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건강주스

그런데 신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들만 배출하는 게 과연 옳은 것일까요?

우리의 모든 기관을 담당하는 뇌가 건강해야 합니다. 즉 영혼이 건강해야 합니다. 우리의 영이 건강하기 위해서도 

디톡스가 필요합니다. 즉, 디지털 디톡스가 바로 그 역할을 해줍니다. 미국에는 겟 어웨이라는 업소가 있습니다. 

겟 어웨이는 5평 정도 되는 작은 오두막입니다. 예약이 6개월 이상 밀려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한 업소입니다.

과연 무엇을 하는 곳이길래 이렇게 예약이 6개월 이상씩 매진이 되어있을까요?

디지털 디톡스를 도와주는 숙소라고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디지털 중독을 끊는 숙소입니다.

디지털

디지털 디톡스는 한마디로 정신적인 디지털 단식을 하는 것입니다. 

세계적인 IT 회사의 구글 애릭 슈미트 회장도 디지털 디톡스가 필요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보스턴대학교 졸업식 축사를 통해 이렇게 언급한 바 있죠. "인생은 모니터 속에서 이뤄질 수 없습니다. 하루에 한 시간만이라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중단하고 사랑하는 이의 눈을 보면 대화해야 합니다." 또한 연세대학교 조화순 교수님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현대 사회에서는 디지털 위험사회입니다. 불신사회, 디지털 피로감과 감시사회 등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하여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디지털 시대에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시민사회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디지털 디톡스 운동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디지털과 이별을 할 준비가 되셨나요?

디지털 디톡스

 

인터넷도 터지지 않고, Wifi는 물론 이거니와, 컴퓨터를 비롯하여 어떠한 디지털 기기가 없는 곳에서 여러분은 생존하실 수 있으신가요? 개인적으로 저는 페이스북을 끊었답니다. 아주 소소한 결단이지만 끊었어요!ㅋ 이처럼 겟 어웨이라는 오두막 숙소는 디지털 디톡스를 하는 장소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겟어웨이를 이용하기 위해서 예약하려면 6개월 이상 대기해야 한다고 할 정도니 요즘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세계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것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생활은 이렇다고 합니다. 처음 오두막 숙소에 입소한 고객들은 한참 동안은 어리둥절하고, 뭔가 불안하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행동을 초기에 보이기도 합니다. 하루가 지나고 이틀째가 되기 시작하면서 신기한 일들이 펼쳐지기 시작했다고 경험 이야기합니다. 윤택한 삶을 경험하게 되었고, 사회에서 지쳤던 심신이 이 곳에서 치유됨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 경험했던 고객들이 이제는 정기적으로 겟 어웨이를 찾아와서 디지털 디톡스를 통해 진정한 휴식을 취하고

쉼을 통한 에너지를 충전하고, 활력을 찾게 되어 또 방문한다고 하네요.

디지털 단식으로 새로운 삶이 열리고 치유의 역사를 경험

또한 일본에서는 금욕 상자라고 금고가 유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금욕 상자가 유통되고 있더군요. 저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제게 필요한 것이구나 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살게 되는데 이것을 잠들기 전까지 붙들고 있는 삶이 너무나 안 좋은 습관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느끼며 금욕 상자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죠. 금욕상자안에 물건을 넣고 기간을 입력하면 타이머가 끝나기 전까지는 절대 꺼낼 수가 없다고 하는 금욕상자!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물론 금욕상자에 넣고 나면 불안증세가 찾아오겠지요. 이것을 경험하지 못하고 이겨내지 못한다면 절대로 금욕을 넘어설 수 없을 것입니다.

금욕결단

대부분 시험기간에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넣기 위해 구입한다고 하지만 직장인들도 금욕상자 사용을 통해 삶이 훨씬 나아지고 활기차게 되었다는 후기로 새로운 체험을 했다고 고백합니다. 

우리의 삶과 영을 더욱 풍족하게 채워주는 일이 아닌 것을 지금 이 순간 끊어내야 하고, 과감한 결단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영과 육을 축내는 부정적인 습관들을 계속 내 안에 지니지 마십시오. 우리는 개개인이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사명이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스마트폰으로 낭비하고, 무분별한 구매충동, 아이쇼핑 등이 여러분의 영혼을 메마르게 합니다. 우리는 영적인 존재들입니다. 나에게 방해가 되는 습관들을 갖고 있지 않은지 점검해봐야 할 것입니다.   

디지털 디톡스를 적용한 제품들은 더욱 많이 출시될 것입니다. 자녀들의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조절해주는 아이디어의 제품들이 이미 출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꺼두는 생활에 적응하라

디지털 디톡스 수칙 5 계명

 

첫째, 매주 하루 정도는 인터넷으로부터 자체 파업을 실시하세요.

 

둘째, 불필요한 앱을 삭제하세요.

 

셋째, 구매충동을 느낄만한 쇼핑보다는 독서를 하세요.

 

넷째, 스마트폰을 주시하기보다는 가족의 눈에 시선을 집중하고, 먼저 바라보세요.

 

다섯째, 성경말씀으로 디톡스를 하시고, 깨끗하게 비워진 영혼육을 기도를 통해 성령의 활력으로 채우세요.

728x90
반응형

'Q.T Ro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항서 감독만이 소유한 매직의 비밀  (1) 2020.11.25
태권도 국가대표선발전에서 보여준 희생  (1) 2020.11.23
트럼프 명언  (5) 2020.11.14
서울지하철 에피소드  (1) 2020.11.12
자기소개서 추천 꿀팁  (0) 2020.11.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