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앤브

728x90
반응형

워런버핏 [부자가 되는 비결]

워런버핏 [부자가되는비결]

세계 제일의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그들만의 비결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과연 어떠한 비결을 가지고 있을지 함께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는 정말 알게 모르게 백만장자들이 많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는 부자들 중 한 명인 워런버핏을 빼놓고 부자를 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워런 버핏은 한 고등학교의 졸업식에서 부자가 되는 비결을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번외이지만, 워런버핏을 졸업식에 연사로 초청할 정도라면 그 고등학교장이 대단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 투자의 귀재 워런버핏과 식사를 하려면 경매까지 할 정도로 45억~54억에 이르기까지 

투자를 해서 그와 식사자리를 하고자 돈을 지불하는 거 모두 알고 계시죠?

이렇게 유명한 워런버핏을 연사로 초대한 고등학교의 졸업식 "부자가 되는 비결" 알아보겠습니다. 

 

졸업식

워런버핏은 졸업생들에게 이와같이 조언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게 되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것은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워런버핏은 4가지의 방법도 추가적으로 조언하였습니다.

 

첫째,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말 것

 

둘째, 직장생활이나 결혼생활 등, 새로운 출발을 할 땐

       대출 또는 부채를 져서 시작하기보다는검소하게 저축하여 시작하는 게 옳습니다.

 

셋째, 보수를 생각하지 말며, 오히려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세요.

 

넷째, 창의력을 발휘하여 돈을 버세요. 아이디어는 결코 세금이 부과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워런버핏의 검소한 생활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실제로 워런버핏은 바닥에 떨어져 있는 10원짜리의 동전까지 주워서 저축할 정도로 근검절약하는 사람입니다.

돈의 가치와 생활 속에 절약이라는 가치관이 몸에 베여있는 분이고, 생활화된 사람입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이 투자할 만한 상품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거나 확고한 상품의 통찰이 없다면 

결코 투자하지 않는 자신만의 금전에 대한 명확하고 철두철미한 철학을 소유한 사람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워런버핏의 한 일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많이 들어보셨죠?

 

1960년대 후반 워런버핏은 바로 버크셔 해서웨이를 통해 본격적인 투자를 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버크셔 해서웨이라는 투자회사는 본래, 방직공장이었습니다.

낡고 활력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던 회사를 워런 버핏은 버크셔 해서웨이를 인수하게 됩니다.

워런버핏은 새로운 회사로 탈바꿈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워런버핏의 초기 투자 수익률은 놀라울 만한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고작 1년에 15%~20%의 수익이었습니다. 그 당시 주변에 있던 사람들의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큰 수익

은 아녔습니다. 그러나 안정된 상품에 투자에 손을 대기 시작했던 워런 버핏은 전과는 다른 수익으로

부를 축적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부의 축적

안정된 상품에는 손해가 적기 때문에 20년 이상 꾸준히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워런버핏은 자신의 재산으로 직접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바로 버크셔 해서웨이 즉 법인을 통해 투자를 하였던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을 인수하기 시작했으며 버크셔 해서웨이는 무려 400여 개가 넘는 계열사까지 줄줄이 만들 수 있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본사 직원수는 20명 정도였지만 그 외 39만 명(산하 직원 명수)이었습니다.

본사의 직원의 약소하다고 볼 수 있는 약 20명 정도의 직원으로 39만 명이라는 상당한 수의 산하 직원을

관리&감독하기까지 워런버핏의 투자의 전략과 경영의 노하우가 굉장히 놀라울 따름입니다.

 

주로 투자했던 회사들은 어떤 기업체였으며, 어떤 브랜드의 상품들을 가지고 있었는지 이름만 대면 다 아실 겁니다.

 

몇 가지만 예로 들자면

 

1. 아메리카 익스프레스

2. 코카콜라

3. 웰스파고

4. 골드만삭스

5. 무디스

6. 월트 디즈니

7. 애플

8. 월마트

 

워런버핏의 개인자금이 아니라 법인으로 투자했지만 결국 본질로는 워런버핏의 머릿속에 있는

확실한 투자가치와 철학으로 이러한 투자들을 벌려 수익을 손에 거머쥔 것입니다.

 

재정관리

더욱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드릴게요.

 

만약 1억 원을 투자했다면 2.4조 원이 될 수 있는 수익률을 워런 버핏을 미리 예측하고 확고한 곳에 투자했다는 셈입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바로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가 수치가 증명해주기 때문입니다.

1965년 이후부터 2,404,748% 상향곡선으로 진행해왔으며, 

S&P 지수는 15,508% 상승해온 것을 보면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려 155배 정도 상승한 결과를 수치를 확인하게 됩니다.

돈벼락

워런버핏이 충고한 4가지의 방법 다시금 우리의 생활에 강하게 인지시켜야 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말라"라고 까지 언급한 워런버핏.

최대한 소비를 줄이고 자제하게 된다면 반드시 신용카드를 없애는 일이 오지 않을까요?

 

"빚을 지지 말라" 

카드론, 현금서비스, 대출 등 이러한 빚이 청산되고 저축을 하는 새 인생을 지금부터 실천에 옮겨 

빚의 노예가 아닌 빛의 새사람이 되어 돈으로부터 자유함을 만끽합시다.

 

"적성에 맡는 직업을 선택하라"

내게 맡는 직업은 아마도 자신이 만들어 내지 않는다면 찾기란 극히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일이든 자신이 그 일에 전문가가 되고 온 힘을 다하여 전력투구하여 전심을 다한다면 

어느샌가 내게 맡는 직업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창의력을 발휘하여 돈을 벌라"

여러분의 상상 속에 숨겨진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매일 발휘해 내시길 바랍니다.

뇌는 놀라운 능력을 소유한 기관입니다.

큰 일을 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훗날 엄청난 큰 일을 일궈내는 보석과도 같은 씨앗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데앤브의 Q.T Room 워런버핏 [부자가 되는 비결]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