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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차 립톤(Lipton) 브랜드 이야기

홍차 립톤(Lipton) 브랜드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홍차 좋아하시나요? 오늘의 O.T Room 주제는

잘 알고 계시는 홍차 립톤(Lipton)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물론 영국의 홍차 대표 브랜드 트와이닝 (Twining)도 있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립톤이 더욱 유명한 브랜드이지요.

립톤(Lipton) 브랜드가 탄생하기까지 일화가 있다는 걸 알고 포스팅 주제로 삼게 되었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브랜드 이야기를 여러분께 들려드리겠습니다. 시작합니다^^

 

홍차 브랜드 립톤(Lipton) 

한 빈민가에 막내로 태어난 남자아이가 있었습니다.

그가 태어난 나라는 영국이었고, 영국 지역내에서도 특히 가장 가난한 빈민지역에서 태어났습니다.

가난한 가정에서 다섯명의 형제들이 모두 영양실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 정도로 너무나

살기 어렵고 열악한 환경속에서 태어나 위의 형제 모두는 세상을 떠나고 불행 중 다행히도 막내가 꿋꿋하게 버티면서

성장해 나갔습니다. 립톤의 가정은 식료품 상점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식료품 상점의 매출이라도 좋으련만, 매출은 거의 없던 상점에 불과했습니다.

부모님의 상점에서 허드렛일을 도왔던 막내 립톤은 야간학교를 다니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어느덧 15살이 된 막내 소년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여러 곳을 찾던 중

동네의 선원들의 대화에서 미국이라는 곳을 우연히 듣게 됩니다.

선원들이 말하는 대화는 주로 미국 여행 이야기 또는 무용담들을 듣게 되니, 점점 미국이라는 곳에

관심과 호기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미국이라는 땅을 선택하게 됩니다. 미국에 어렵사리 도착하게 되어 푼돈을 받으면서 식료품 상점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점

1871년 드디어 [토마스 J. 립톤 컴퍼니] 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과거에 부모님 밑에서 식료품 상점의 허드렛일을 하면서 느꼈던 상점 운영방식과 

미국에서의 상점운영방식이 전혀 달랐음을 알게 됩니다.

아주 적은 푼돈이었지만, 미국의 식료품 상점에서 열심히 경험을 쌓고 일하면서 믿음과 비전을 키워 나갔습니다. 

이때 정말 광야와도 같은 삶이었던 립톤은 감사하게도 하나님을 만나 됩니다.

립톤은 남들과 달리 항상 밝은 미소와 성실한 자세를 가졌던 소년이었습니다.

그의 장점은 삶의 열매로 나타났습니다.

립톤은 점차 돈을 저축해 나가서 립톤 컴퍼니를 설립할 수 있었던 밑천의 계기가 되었던 이유입니다.

립톤 브랜드

립톤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그 당시 시대의 흐름과 통찰력이 발휘되어 서민들이 부담을 느끼는 대용량으로 포장된

홍차 판매가 아닌 소량의 단위로 포장된 홍차를 판매해야겠다는 아이템으로 출시를 합니다.

저렴한 해외의 농지를 구입하여 직접 차를 재배해야겠다는 명쾌한 답을 내린 뒤 주저 없이

시행에 옮겨 경영에 대한 단호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곧 립톤의 경영방식은 큰 매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는 방법이 장점이었던 립톤의 경영전략이 홍차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할 수 있었으며,

단가를 낮추어 서민들도 홍차를 맛볼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이러한 지혜를 하나님께서는 립톤에게 은혜로 기름을 부어주셨던 것입니다.  

시간이 흘러 립톤의 유명세는 점차 높아졌고, 영국 귀족의 반열에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립톤 홍차 

자신의 이름을 따서 홍차를 판매했던 토마스 립톤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을 연구하는데 혼심을 다하였습니다.

광고도 유쾌하게 만들어내었고, 아이디어도 굉장히 참신했습니다.

마케팅 방식과 대중화 방식이라는 두 분류에 경영 전략을 세우고 방향성을 설정했습니다.

홍차의 대중화에 브랜드를 앞장 세웠으며, 찻잎의 단가는 최대한 낮췄습니다.

홍차의 보급화와 다양한 변화를 영국에서와는 다르게 미국에서는 차별화 적용을 시켰습니다.

전통보다는 다양성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경영을 자신감 있게 펼쳐 나갔습니다.

립톤의 브랜드는 유럽시장 역시도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으며, 북미시장까지 진출하게 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이후 북미에 립톤 지사를 설립하였고, 영국에는 본사가 있었으며,

전 세계로 립톤 브랜드를 알렸으며, 점유율을 점차 확대시켜 나갔습니다.

립톤(Lipton)의 놀라운 브랜드 경영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홍차 브랜드 립톤(Lipton)을 판매한 토마스 립톤.

"홍차의 왕"이라고 불려졌습니다.

립톤은 가난한 생활을 극복하며, 겸손한 자세로 매일 변함없는 성실함으로 삶을 쌓아나갔습니다.

자신이 배웠던 것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 바로 자신의 사명이었던 것입니다.

여러분께서 하시는 일들이 무엇이든 그 일에 하나님의 사명이 적용되고 삶으로 옮겨진다면

그것으로 다른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온전히 삶을 내어드리고, 매일매일 하나님께 신뢰와 헌신의 삶을 드린다면 

분명 하나님께서는 많은 영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선한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당신을

인도해 나가길 것입니다. 

 

겨울에 따뜻한 홍차 한잔

오늘 홍차 립톤(Lipton) 브랜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마트에 항상 비치되어 있는 립톤 제품을 한 번쯤은 구매해보셔서 

립톤 창립자의 비전을 한번 떠올려보시면서 추워진 이 겨울 따뜻한 홍차를 드셔 보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데앤브의 Q.T Room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주제를 토대로 5가지 실천방법의 가치를 선물해 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첫 번째 , 오늘 내가 하는 일을 통해 어떤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고 고심해보는 것입니다.

 

두 번째, 일단 작은 것이더라도 실천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믿는 것입니다.

 

네 번째, 형통한 삶은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달려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어려운 가운데에 홀로 있다고 느껴질지라도 곧 이 길이 사명의 길 위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를 포함하여 여러분들 인생에 앞에 놓인 수많은 일들을 여러분 스스로 결정하지 마시고,

 

하나님께 여쭤보고 그분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보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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