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앤브

728x90
반응형

베스트셀러 아마존이 선택한 책

지금부터 적용하고 세어라 5초 

안녕하세요. 데앤브의 Q.T Room입니다.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5초의 법칙입니다. 읽어보신 분도 계실 겁니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5초의 법칙의 저자 멜 로빈스를 아시는지요. 멜 로빈스는 로스쿨을 졸업하고, 20대를 승승장구하며 소위 잘 나가는 인재였습니다. 그러나 멜 로빈스는 결혼 후에 큰 위기를 만나게 됩니다. 평범한 가정주부로 말 그대로 평탄하게 살아갔던 그녀에게 뜻하지 않는 일이 나이 마흔에 닥친 것입니다. 가정은 흔들리게 되었고, 남편은 사업을 실패하였고, 큰 빛을 지게 되었으며, 안 좋은 일은 한방에 몰려서 온다는 말처럼 하필 그때 멜 로빈스도 실직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자녀는 둘이나 되었던 상황이라서 어떻게든 빨리 직장을 구해서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위기를 직면하게 된 멜 로빈스

 

열심히 구직활동을 하였지만 매번 반복되는 구직실패에 낙심하게 되었고, 무엇보다도 빚에 빚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다고 체념을 하게 된 멜 로빈스에게는 무기력한 사람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결국 술을 입에 대기 시작하면서 술에 자신의 모습을 한탄하며, 오로지 알콜에 의지하게 되었고, 과한 음주로 인하여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체력도 불가능한 상태에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자녀들은 어떻게든 학교에 등교를 시켜야 하는데

제대로 챙겨 보내는 것은 옛날 이야기이었습니다. 완전히 삶 자체가 모두 망가져 버렸습니다. 술을 끊는 것이 아니라 술은 의지하면서도 어떻게든 아침에 일어나 보려고 알람을 맞추면서 아무리 노력해보았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알코올에 빠져버린 삶

 이혼의 위기까지 찾아온 멜 로빈스는 부부관계도 예전처럼 애틋하지 않았으며, 심각한 불안증과 알코올 중독으로 몸은 피폐해져버린 삶의 모습이 그야말로 최악이었습니다. 그녀에게 새로운 자극이 필요했으며, 동기부여의 외부 자극이 필요할 만큼 충격요법이라도 있었다면 당장이라도 손을 써서 그녀의 삶에 충격을 줘야 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녀는 우연히 로켓이 발사되는 장면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장면이 곧 충격요법으로 작용하였습니다.

로켓장면은 전날 뉴스에서 봤던 영상이 무의식적으로 아침에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었죠.

로켓이 어떻게 발사되나요? 발사되기 전에 카운트가 선언되지 않나요?

 

로켓 발사전 카운트다운

5.4.3.2.1. 땡!

카운트를 5까지 세었습니다. 갑자기 멜 로빈스는 정신이 번쩍 들게 되었으며, 침대에서 일어나는 힘이 작용했습니다.

5초의 기적을 본인이 직접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그다음부터 게으름을 피우고 싶을 때마다 로켓 발사 전 카운트다운처럼 숫자를 세었고, 그때마다 위기와 역경을 극복하였습니다.

게으름을 이긴 그녀의 비밀

아마존 베스트셀러 5초의 법칙 저자 멜 로빈스의 삶은 바로 5초의 법칙으로 새로운 삶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고질병이었던 알코올 중독과 불안증세, 무기력증, 우울증으로부터 해당되었고, 원하는 삶에 점차 가까워졌습니다. 멜 로빈스의 경험을 책으로 발간한 게 바로

오늘 소개해드린 아마존 베스트셀러 5초의 법칙이란 책입니다. 항상 현실에 안주하여 그 어떠한 꿈이나 비전도 없이 자신의 열정을 비효율적인 삶에 올인하여 허비했던 그 삶을 과감하게 버린 후 매번 5초 안에 결정내리면서 스스로 책임지는 활력 넘치는 인생으로 변화된 자신의 경험을 책으로 담아내었던 것입니다. 

 

5초의 법칙

베스트셀러 5초의 법칙은 오직 단 하나에 조건하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바로 자신 본인이라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무의식 속에는 상상과 믿음이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각자 최고의 모습을 꿈꾸며 바라보며 그것이 이루어지길 소망한다는 사실입니다.

최고의 모습 이면에는 최악의 모습도 있겠죠. 물론 그 현상이 즉 현재 직면해있는 최악의 상황이라 할지라도

그녀는 베스트셀러 5초의 법칙을 자신의 삶에 적용하며 실천과 행동으로 옮기는 결단과 용기를 직접 삶에서 보여주었던 것입니다.

새 삶을 찾게 된 그녀의 일상

5초의 법칙은 이렇습니다.

짧은 5초라 할지라도 용기를 내면 모든 것은 새로워진다고 합니다.

마음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고민이 되고 결정이 쉽지 않을 때에 가능하고 최대한 옳은 결정이 곧 "쉬운 결정"을 내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목표를 분명히 설정하고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의욕안에서 행동하고 싶은 본능이 내 몸에 인식되면

5초를 셀때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5-4-3-2-1 숫자를 거꾸로 세고 몸을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결단을 흐지부지 뒤로 미루거나 짧지만 안일하게 생각하고 미루게 되면 우리 뇌는 방해가 시작되는데 이 순간부터는

이미 자신과의 싸움에서 패배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5초안에 결단과 설정한 목표대로 몸으로 실행하라!

돌이킬 수 없는 과거에 집착하고 무기력하게 제자리걸음을 하기보다는 지금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하고,

다시 일어설 힘을 주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지금 해야 할 일을 당장 시작해보시길 소망합니다. 

뜨거운 열정과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결단과 용기를 달라고 기도해보세요.

5초의 결심으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실행하시고, 아무리 헛드렛일이라 할지라도 목표가 있다면 그것은 훗날 비전이 될 것입니다. 믿음으로 산을 옮길 수 있을 만한 믿음의 분량으로 성장하시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지금 당장 큰 변화를 꿈꾸기보다는 소소한 일이라도 이제 시작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세상의 그 어떤 누구도 과거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5초의 투자를 통해 미래를 바꿀 수는 있습니다. 

산을 옮길만한 믿음이 있는지를 점검하라

 

어떠셨나요? 출간하자마자 아마존 베스트셀러 아마존 동기부여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5초의 법칙이란 책이었습니다. 1,000만 명의 삶을 변화시켰던 책을 통해 지금 문제 많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