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앤브

728x90
반응형

세계 최고의 컨설팅 회사 [맥킨지] 비하인드 스토리

세계최고의 컨설팅회사 [맥킨지]

안녕하세요. 데앤브의 Q.T Room입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특별히 많이 궁금해하시는 저의 블로그 명에 대한 소개를 드리면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앤브는 David&Brad 의 이니셜에서 첫 글자씩 축약된 닉네임입니다.

"데이비드&브래드" (=데앤브) 라고 정해진 것입니다.

데앤브

더 자세한 데앤브라는 이름의 의미는 제2탄에서 선보여 드릴게요.

더욱 의미 있는 뜻이 숨겨져 있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가치를 선물하는 블로그이며, 더 쉽게 말씀드리면

"가치만족=같이만족"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정한 가치를 알려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진정한 가치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따라서 슬로건의 본질적 의미는

 

"가치만족"은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부족함이 없으며 그분 한분만으로 만족합니다.

 

"같이 만족"은 우리는 모두 하나님 나라의 형제, 자매입니다. 

따라서 함께 여호와 하나님(=예수님)을 바라볼 때에 다 같이 함께 만족할 수 있습니다. 

 

 

현재 브랜드 소개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의 뜻으로 오늘도 브랜드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데앤브의 Q.T Room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세계 최고의 컨설팅회사 맥킨지(Mckinsey)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팀웍과 동료들의 재능의 융합

1926년에 제임스 O. 맥킨지가 설립한 회사이죠. 세계 3대 경영 컨설팅 회사 중 손꼽히는 회사입니다.

시카고에 첫 설립을 하게 되면서 세계 상위의 메이저급 기업들과 주요 정상급 정부 기관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을 하는 유명한 세계 최고의 컨설팅회사입니다. 

 

컨설팅 회사

맥킨지 비하인드 스토리 예화가 무수히 많겠지만 이번 예화는 제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던 

스토리라서 여러분들께도 소개드리고 싶었어요.

 

맥킨지의 회의실은 굉장히 분주했습니다. 왜냐하면 중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회의가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임원분들과 각 부서별 직원들도 모두 모여 컨설팅 전략의 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해당 프레젠테이션 발표자는 다소 긴장되고 상기된 표정으로 발표를 대기하고 있던 

냉랭한 상황이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그 순간 맥킨지 회장님께서 회의장으로 들어오고 계셨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발표자는 회장님께서 자리에 앉으시면 바로 발표를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회장님은 컨설팅 전략 발표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 보이셨습니다.

갑자기 발표자에게 이러한 말을 하시면서 입을 열었습니다.

 

"미안합니다. 지금 시간이 없습니다. 지금 이곳에서 컨설팅 회의와 전략 발표를 듣기에는

 시간이 너무 촉박하고 불가능합니다. 주차장까지 이동하면서 브리핑을 해줄 수 있겠습니까?"

 

회의장에서 주차장까지는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은 거리였으며,

시간으로는 약 30초였습니다. 물론 이렇게 중요한 컨설팅 전략회의에서 임원들까지 함께한

자리에서 이렇게 까지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겠지만 

실제로 맥킨지에서는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맥킨지 사내 수칙이 있습니다.

바로 [30초의 룰]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30초 룰

728x90

맥킨지는 바로 30초 안에 핵심을 전달할 수 있는

테스트를 통과한 유능한 인재들만 직원으로 채용합니다.

맥킨지의 이러한 면접 테스트가 사내 현장에서 줄곧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맥킨지뿐만 아니라 30초 안에 핵심을 전달해야 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ex1) 할리우드 영화사에서 작가에게

      대본을 홍보하기 위해 전달해주는 시간도 30초입니다.

 

ex2) 미국에서 30위 순위 안에 진입해있는 기업

      [프록터 앤 갬블]에서는 1장이 넘는 보고서를 절대 받지 않습니다.

 

성탄절을 앞두고

여러분, 맥킨지 비하인드 스토리 어떠셨나요?

1초, 1분, 한마디, 열 마디~ 그 이상을 여러분께서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어디서든 어느 누구에게나 짧은 시간 안에 중요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을 만큼

준비되셨나요? 

단 한 번의 만남으로도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면 당신은 유능한 달란트를 지닌

탁월한 사람입니다.

 

상대방을 설득하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이 핵심이라는 사실을

오늘 세계 최고 컨설팅 회사 맥킨지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알리는 복음] 지금이 그 절호의 찬스입니다.

맥킨지에 대한 비하인드스토리 하나 더 추가로 소개드리고

이상 데앤브 Q.T Room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맥킨지에서는 회의시간 동안 발언을 하지 않고 침묵하는 직원은

그날 출근을 했어도 결석으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생각을 속으로 품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말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해야 출석처리된다고 한답니다. 

이렇게 엄격한 사내 수칙의 룰이 있었기에 세계 최고의 컨설팅 회사라고까지

불릴만한 가치 수준이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회의에 참석을 했다면 발언을 해야 합니다.

실제로 일본인들은 대한민국 사람들과는 달리

대체로 발언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침묵하지 말고 당당하게 외치자

그러나 일본 맥킨지에서는 결코 침묵하지 않고 당당하고 당연히 발언을 한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하여 여러분들께서도 이제부터는 침묵하지 않으시고

당당하게 용기 있게 정의에 대해 옳고 분명한 발언을 하시길 바라며

정당한 소리를 세상에 외치시고 높이시길 소망합니다.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